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울산 일상회복 희망지원금 지급 | 신청방법, 지급 시기

 

 

울산시는 앞선 11월 17일 일상회복 희망지원금을 전 시민에게 지급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지난 12월 21일 울산시장은 상황실에서 일상회복 희망지원금 준비 사항 점검회의를 개최하면서 조만간 전 시민에게 일상회복 희망지원금이 지급된다고 또 한번 발표하여 시민들에게 소식을 알렸습니다. 

 

 

일상회복 희망지원금은 12월 27일부터 12월 31일까지 기초생활 수급자를 대상으로 지정된 계좌로 1인당 10만원씩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그 외 나머지 시민은 22년 1월 5일 부터 28일까지 순차적으로 선불카드 8만원과 온누리상품권 2만원 으로 지급이 됩니다. 

 

일상회복 지원금 신청 정보는 울산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아래의 페이지를 이용해서도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일상회복 희망지원금 지급 결정 발표 전문

 

다음은 울산시장의 일상회복지원금 지급 결정에 대한 입장 발표 전문 입니다. 

반갑습니다. 연일 수고가 많습니다. 

장기간의 코로나19 여파로 지역경제의 어려움이 큰 상황이고 2년 가까이 고통과 희생을 감내해 온 시민들의 체감경기가 매우 차갑습니다.
이에 온전한 일상을 앞당기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방안을 논의하고 고심한 끝에 지난 11월 전 시민에게 일상회복 희망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번 일상회복 희망지원금은 울산 시민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함께 코로나를 극복하자는 뜻으로 전 시민에게 보편적으로 지급하게 되었습니다.
그간 재난지원금 사용처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된 경우가 많았던 전통시장 주변 소상공인들에게 힘을 보태고자 선불카드 외에 온누리상품권을 2만원씩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지급으로 수송, 보과니, 지급 절차가 복잡하여 구군 읍면동 일선에서 정말 수고가 많을 텐데 이자리를 빌려 노고에 감사드리면서 신속하고 원활하게 희망지원금이 지급될 수 있도록 모든 공직사회가 협력하여 준비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회의를 통해서 구군별로 또 분야별로 준비사항을 한번 더 점검해서 부족하거나 미비한 점은 개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자가격리 관리, 재택치료지원 등의 코로나 업무 외에 연말연시 여러 업무가 겹치며 여러분 모두가 힘들 줄 알지만 조금만 더 힘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